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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327  ** 산타빌리지 향후 대책에 대한 공지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3.30


안녕하십니까  


산타빌리지 대표 정택수 입니다. 


우선 현재 산타빌리지서 발생하고 있는 불미스러운 현상에 대해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그간의 경위와 대책 그리고 향후의 방향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그간의 경위 

  

 저희 산타빌리지는 1년 6개월전(2021. 10월)에 기존의 운영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운영방식을 변경해 왔습니다 

 

   가. 중국의 회사중 선진화된 물류시스템과 IT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선정  

   나. 해당 회사와의 협력(총괄운영대행계약)을 통해  모든 업무(구매대행처리, C/S 포함)의 포괄아웃소싱체결 

   나. 모든 프로세스(구매대행처리, C/S 포함)의 총괄운영위탁 

  

 그러나 실제 발생한 결과는 양국가간의 문화차이, 언어 소통의 문제, 시스템운영 및 CS운영방식의 구조적인 차이가 존재했고 운영의 미숙등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작년말 "신이"라는 중국의 새로운 물류의 거점도시라고 통칭되는 장소에 집하및 출하지를 셋팅하고 모든 물건을 그 장소로 옮기게 되었으며 

 그로인해 C/S 의 혼선 등이 야기 되면서 급기야 2023년 구정 휴무 이후 신규건 유입을 막는 조치를 단행하게 되있습니다 

 더불어 최대한 벌어진 사태의 수습을 위해 중국의 파트너회사는 나름대로 노력하였으나 이미 사태가 걷잡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급기야 운영의 중단사태에 버금가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2. 향후 대책 

   

 하여 더이상 산타빌리지의 정상화 지연을 방관할 수 없어 한국회사에서 직접개입하여 처리하기로 하였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로써 빠른 해결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기로 긴급결정하였습니다 

  

   가. 산타빌리지 예치금환불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문제발생된 모든고객과의 연락을 순차적으로 진행 

   나. 산타빌리지 창고 및 CS부분에 본인(정택수)포함 한국인력을 투입하여 원활한 의사소통과 배송중단된 화물에 대한 조속한 처리 

   다. 물품 분실건 또는 착오발송 등에 관련된 내용에 따라 최대한 빠르게 보상 처리 

   라. 요청내용에 대해 현황파악이 확인된 건들부터 그 즉시 처리  

   마. 향후 직영체제를 갖추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한 사이트의 전면개편을 포함한 운영개선안을 수립하고 1개월이내 분골쇄신한 모습으로의 재편 

 


3. 반성의 글 


 다시한번 머리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발생경위에 상관없이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으며 저의 판단과 운영미숙에서 나온 현상임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산타빌리지의 사태에 대해 모든 실수를 인정하고 철저한 책임감을 갖고 이 모든걸 해결하는데에 주력하겠습니다. 

 사태를 수습하고 보다나은 모습으로 1개월이내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